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바이럴 마케팅 처음 시작 한다면?_바이럴 마케팅 시작하기_북 리뷰_(2)

by 연습중인최 2022. 8. 2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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바이럴 마케팅을 처음 시작할 때 한번 읽어보면 좋은_바이럴 마케팅 시작하기

초보자와 이제 시작하는 개인사업자를 위한 저비용 마케팅 전략 / 페기 맥콜 _ 북 리뷰_(2)




8장. 웹사이트를 만들고 구독자를 모아라.

내 사이트에 열성팬이 생기고 그들의 관심사가 무엇인지 확실히 알면, 적절한 광고 제휴를 찾는 일과 이미 성향을 파악한 내 고객들에게 어떤 상품을 판매해야 할지 구상하는 일이 한결 쉬워진다.
블로그와 소셜미디어에 올리는 글은 반드시 훌륭한 작품이거나 깊이 있는 통찰력을 담을 필요는 없다. 그렇지만 유머, 오락적인 가치, 격려, 정보, 안내, 생각을 자극해 독자를 대화로 유도하는 질문 등, 무엇이 됐든 사이트에 가치를 더하는 글이어야 한다.
당신이라면 구독자를 위해 어떤 영리한 뉴스레터를 발간하겠는가? 또 다른 사람들이 내 뉴스레터에 활용할 만한 아이디어를 자발적으로 보내게 할 방법은 있는가?




9장. 내 상품 제작

기본 개발 단계
1. 핵심 화제나 주제를 찾아라.
내 핵심 주제를 개괄적으로 보여주는 전자 상품부터 시작한다. 아니면 오히려 구체적인 하위 주제에 초점을 맞출 수도 있다.
특정 정보에 대한 사람들의 감정적인 니즈가 클수록, 해당 주제로 제작한 전자 상품에 관심이 한층 커진다는 점 또한 기억하라.
2. 상품명을 정하라.
보통은 짧고 강렬한 이름에, 제품을 명확하게 표현한 부제를 붙인 형태가 잘 통한다.
부루마블 게임 부제_’ 빠르게 사고파는 부동산 거래 게임’
3. 상품 형태를 정하라.
4. 홍보 카피를 작성하라.
홍보 카피를 작성할 때는 내가 전하려는 메시지에 더욱 날카롭게 집중해야 한다.
카피는 고객이 얻을 혜택을 중심으로 작성하고, 사람들은 보통 혜택을 간결하게 나열한 리스트를 선호하므로 가능하면 각 문장 앞에 글머리 기호를 찍는다.
5. 글을 써라.
정보 기반 상품을 제작할 때는 여러 종류의 글쓰기가 필요하다.

  • 이메일 구독자를 확보한 사람들에게 나를 소개하고, 상품을 설명하며, 제휴 프로그램에 대해 설명하는 이메일
  • 제휴 파트너가 자기 구독자들에게 발송할 이메일
  • 렌딩 페이지에 들어갈 문구
  • 웹 사이트에 들어갈 문구
  • 포장지에 들어갈 문구


6. 상품을 제작하고 발송할 준비를 하라.
실제 정보 기반 상품에 필요한 자료를 제작한다.

7. 상품 유통을 준비하라.



10장. 바이럴 폭탄을 터뜨려라!

체크리스트를 수행하기 위한 합리적인 일정을 세워 달력에 표시하라.

  • 웹사이트를 구축하라.
  • 뉴스레터 서비스에 등록하고 구독자들의 이메일 주소를 모아 정기적으로 정보를 전송하라


이후 성공적인 바이럴 폭탄을 론칭하기 위해 필요한 다음 8가지 요소를 수행하는데 얼마나 걸릴지 예측해 봐라.

  • 내 인터넷 마케팅 이벤트를 보고 들어온 방문자에게 보너스 선물로 제공할, 다운로드용 전자 상품을 모아라.
  • 쇼핑카트 소프트웨어를 구축하라
  • 프로젝트에 들어갈 예산을 세워라
  • 랜딩페이지를 만들고 테스트하라
  • 상품을 제작하라
  • 제휴 파트너를 찾고, 각 파트너에게 맞는 이메일을 작성해 준비한 후, 계약을 체결하라.
  • 출시하라.


1단계 : 보너스 선물을 모아라
무료 보너스 선물을 많이 배포하면 좋다. 혼자서 모든 보너스 선물을 다 만들 필요는 없다. 시중에는 허가 없이도 다운로드하여 배포할 수 있는, 저작권이 소멸된 전자책을 제공하는 온라인 사이트들이 있다. 또는 고객이 선물 제공자의 사이트를 방문해 전자책이나 오디오 파일 등 무료 선물을 다운로드하도록 사이트 링크를 모아 다운로드 페이지를 만들어라.

2단계 : 쇼핑카트 서비스를 구축하라
제휴 파트너에게 대금을 결제하고 추적하는 기능까지 갖춘 서비스를 선택한다.

3단계: 예산을 세워라

4단계 : 랜딩페이지를 만들어라.

5단계 : 상품을 제작하라.

6단계 : 제휴 파트너를 찾아 계약하라.

7단계 : 출시하라.


★ 랜딩페이지 쓰는 법

때때로 랜딩페이지는 상품을 주문하는 기능이 없는 대신 가입하는 사람에게 좀 더 많은 정보를 제공하기도 한다. 이런 페이지를 스퀴즈 페이지 squeeze page라고 한다. 스퀴즈 페이지는 상품에 큰 관심이 없어 실제 구입할 가능성이 별로 없는 사람들을 가려낸다. 고가의 상품을 판매할 때 종종 스퀴즈 페이지를 이용한다. 정보를 원하는 사람만 가입시킴으로써 상품의 정확한 가격과 형태를 이야기하기 전에 한 번 더 홍보할 기회를 얻는다.
지금까지 성과가 좋았던 페이지들을 바탕으로 수립한 랜딩페이지 제작 공식이다.

▷ 눈에 확 띄는 제목을 써라.
감정적으로 강하게 호소해 내용을 읽어 보지 않고는 못 배길 만큼 설득력 있는 문장이 필요하다.

▷ 독자의 고민이 무엇인지 파악하라
감정에 호소하려면 사람들의 고민을 집어내고 그에 대해 공감과 이해를 표하며 다가가라.
독자가 고민할 법한 문제에 동조하면서 이야기를 시작하는 게 좋다. (동질감)
같은 문제로 고민하는 사람이 얼마나 많은지 보여주는 통계를 활용해도 좋다. “당신은 혼자가 아닙니다!”라고 말하며 고객의 긴급한 고민거리에 대해 내가 진심으로 마음을 쓰고 있다는 느낌을 부각하라.

다른 해결책들이 신통치 않거나 지금껏 효과가 없었던 이유를 설명하라.
문제에서 해결로 넘어가는 여정에서 내 이야기에 등장하는 사람은 분명 이전에 다른 방법들을 시도해봤으나 좋은 성과를 얻지 못했다. 그가 고려하는 방법들이 어째서 적절하지 않은지 설명하고 품질이 떨어지는 상품이나 해결책으로는 원하는 결과를 얻지 못할 게 분명하니 피하라고 경고한다.
요점은 독자가 이를 듣고 고개를 끄덕이며 다음과 같이 말하게 하는 것이다. “맞아, 나도 그랬어. 내 고민이 바로 그거야.”

▷ 해결책을 제시하라.
독자의 문제를 해결해 준다. 내 상품이 무엇이며 얼마나 뛰어난 효과가 있는지 설명하라

▷ ‘즉시 구매’ 버튼을 여러 곳에 넣어라

▷ 혜택, 혜택, 혜택에 집중하라
상품의 가치를 알려라. 내 상품과 전문성을 입증해 줄 추천사를 넣어라

▷ 내 상품과 전문성을 증명하라.
할 수 있다면 실제 사건, 숫자, 통계를 제시하라.

▷ 할 수 있다면 ‘사회적 검증’을 하라
후기

▷ 좋은 가격을 제시하라.
내 상품의 가치를 파악하고, 상품 가치에 걸맞은 가격을 제시하라. 가격에 신뢰성을 부여하도록 노력하라.

▷ 긴박한 분위기를 조성하라
정해진 시간 동안 특별 판매 이벤트 진행/ 판매 개수 제한 / 특정일 지정 / 마감 시간 지정 등

▷ 고객의 문의사항을 예측하라
독자가 궁금해할 만한 문의사항을 미리 집어내 이야기하면 매우 효과가 크다. 문의사항을 모아 목록을 만들고 대답을 달아놓아라.

▷ 자극적인 질문을 던져라
독자로 하여금 자신의 꿈과 목표를 떠올리며, 눈앞의 문제를 해결하고 어떤 방식으로든 삶을 개선하는 상상을 하도록 힘을 북돋워라. 고객이 받게 될 혜택을 보여라.

▷ 보너스 선물을 추가하라.

▷ 여러 번 반복하라.
사람들은 랜딩페이지를 꼼꼼하게 읽지 않는다. 중요한 사실을 딱 한 번만 써놓으면 웹 페이지를 훑어보면서 안 읽고 지나칠 수 있다.

▷ 설득력 있고 활기찬 어조로 써라

▷ 명확한 지침을 제공하라
‘즉시 구매’ 버튼에 ‘예약하려면 여기를 클릭하세요!’라고 쓰거나, 버튼 위에 ‘아래 버튼을 클릭해, 꿈을 실현할 여정에 오르세요.’ 같이 설명하는 문장을 넣는다.

▷ 문단을 나누어라.
문장과 문단을 짧고 단순하게 유지하라. 가독성 고려




※ 랜딩페이지 문구를 위한 체크리스트

  • 헤드라인이 눈에 잘 띄는가?
  • 이벤트에 긴급한 분위기가 조성되거나, 빨리 상품을 사야 하는 다른 이유가 있는가?
  • 문장이 설득력 있는가?
  • 이런 이벤트를 봤을 때 나라면 마음이 끌리겠는가?
  • 독자가 글을 계속 읽어보게끔 유도하는가?
  • 글을 읽고 이해하기 쉽게 썼는가?
  • 무료 보너스 상품이나 선무를 증정해 가치를 더했는가?
  • 큰 할인 혜택을 제공하고 왜 이것이 환상적인 할인인지 충분히 보여줬는가?
  • 상품을 사려면 어떻게 해야 하는지 명확히 알 수 있는가?
  • 신뢰를 부여하는 사회적 검증이나 추천사가 있는가?
  • 상품의 혜택을 명확하게 나타냈는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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