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것이 마케팅이다.
세스 고딘
나만의 브랜딩을 하기 위해서라도
이책은 구입하고 몇 번 더 읽어야한다.
나만의 브랜드와 스토리텔링을 위해서!
- 최소유효시장에 집중하라 - 이 일을 반드시 필요하다고 여기며 시도할 가치가 있는 것으로 만들어줄 최소 인원은 몇명이나 될까?
- 도우려는 사람들의 세계관을 연결하라 세상에 나가서 그들이 듣고 싶어 하는 이야기를 그들이 이해할 수 있는 언어로 전달하라
세상에 영향력을 미치고 싶어하는 대다수의 사람들에게 주어진 과제는 대량 판매 중심의 매스 마켓이 아니라 소매 무인 결제가 주를 이루는 마이크로 마켓에서 성공하는 것이다.
그러나 자신이 사라지면 아쉬워할 50명이나 100명을 확보하기 전에 익명의 대중을 기쁘게 하려고 무리수를 두는 경우가 많다.이제는 인기를 끌어도 과거만큼 큰 인기를 끌지 못한다. 소수에게만 의미를 지닐 뿐 나머지 사람들의 눈에 띄지 않는다.
그레이드풀 대드(히피밴드) 마케팅 성공요소.
- 그들의 비교적 적은 청중에게 온 힘을 기울였으며 모든 노력을 집중했다.
- 그들은 라디오를 이용하여 대중에게 아이디어를 전파하지 않았다. 대신 관객들에게 공연을 녹음하도록 권하면서 팬들이 직접 입소문을 퍼뜨리게 만들었다.
- 그들은 다수의 사람들에게 적은 지지를 받기보다 소수의 사람들에게 열렬한 지지를 받고자 했다.
- 그들의 X축과 Y축에서 나름의 극단을 정하고(라이브 콘서트대 스튜디오 녹음, 팬들을 위한 긴 노래 대 라디오 방송에 맞는 짧은 노래) 확실하게 장악했다.
- 그들은 팬들에게 이야기하고 대변할 거리를 충분히 제공했다. 팬들은 내부자가 되었다.
그들이 성공하는 데는 3가지 요소가 필요했다.
- 탁월한 재능:
- 엄청난 끈기 : 전성기에도 관객의 수는 5000명에 불과했다. 그들이 벼락 성공을 거두기까지는 10년이 걸렸다.
- 강한 뚝심:
사람들은 대개 그들이 보는 것, 믿는 것, 원하는 것을 토대로 합리적 결정을 내린다.
모두가 언제나 내면의 내러티브에 따라 행동한다.
우리는문화 그 자체를 바꿀 수 없다.
그러나 문화의 일부, 우리에게 주어진 세상에서 어떤 작은 구석을 바꿀 수 는 있다.
최소유효시장이 타당한 이유는 그런 문화를 바꿀 가능성을 극대화하기 때문이다. 시장은 당신의 일으키려는 변화로 풍요호워지고, 연결되며, 시장의 다음 층위와 유기적으로 이야기를 공유한다. 그런 식으로 확산이 이뤄진다.
도토리만 보여주고 사람들이 모여들기를 기대하는 것은 실수다. 관심있는 사람들을 모으려면 그들에게 개선을 이루는 가장 짧고 직접적인 경로를 보여주는 것이 중요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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퍼스널 브랜딩을 위한 준비는? _(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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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것이 마케팅이다 세스 고딘 두번째 시간 _ 기억할 사항들을 메모해둔다. 사람들은 대개 그들이 보는 것, 믿는 것, 원하는 것을 토대로 합리적 결정을 내린다. 모두가 언제나 내면의 내러티브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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